아스콘 생산공정

 고객의 만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기업 "삼성레미콘"


아스콘 생산공정



아스콘(ASCON)이란?

가열혼합·가열포설 역청 포장용 혼합물(KS F2349 규격), HMA(hot mix asphalt)등 여러 가지로 호칭되고 있다.
일반적인 아스팔트 콘크리트 혼합물(이하'아스콘'이라 한다.)은 아스팔트(asphalt)와 굵은골재(자갈:Aggregate),잔골재(모래:Sand) 또는 포장용 채움재(필러, 석분:mineral filler)를 가열 또는 상온으로 혼합한 것으로 도로포장이나 주차장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사용목적 이나 용도, 기능, 공법에 따라 여러 가지로 구분하고 있다.

재 료

1. 아스콘
유기혼합물과 미량의 무기 화합물 등이 포함된 수천종 이상의 고분자 탄화수소(CH)가 매우 복잡하게 구성된 흑색 또는흑갈색 고체 또는 반고체의 열가소성 물질을 뜻하며 미국은 아스팔트 시멘트(Asphalt Cement), 유럽은 비트멘(Bitumen:역청)으로 통용된다.

2. 골재
굵은골재 아스콘용 굵은골재는 단단하고, 강하고, 내구적이며, 부착물이 없어야 하고 점토나 실트 그 밖의 해로운 물질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KS F2357 규격에 적합한 것이어야 한다.

3. 잔골재
아스콘용 잔골재는 자연모래와 암석, 자갈 등을 깨어 얻어진 부순모래 또는 이들의 혼합물을 말하며, KS F2357 규격에 적합한 것이어야 한다.

4. 채움재
채움재는 석회석분, 포틀랜드 시멘트, 소석회, 플라이애쉬, 회수더스트, 전기로 제강더스트, 주물더스트, 각종 소각회 및 기타 적당한 광물성 물질의 분말이어야 한다. 사용할 때 에는 먼지, 진흙, 유기물, 덩어리진 미립자 등의 해로운 물질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야 하 며, 품질이 KS F3501 규격에 적합한 것이어야 한다.


  문의 : 1899-7299 / 010-3053-0020